잼라이브vs더퀴즈라이브, 콜라보 경쟁도 '핫'

13·14일 더퀴즈라이브 ‘ICT 브랜드데이’

인터넷입력 :2018/11/12 10:55    수정: 2018/11/12 16:31

'잼라이브', '더퀴즈라이브' 등 모바일 퀴즈쇼 열기가 계속 되는 가운데, 플랫폼 간 콜라보 방송 경쟁도 뜨겁다.

특정 기업이 퀴즈 플랫폼과 손을 잡고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일반 콜라보 방송부터, IT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상식을 높이기 위한 뜻깊은 콜라보 방송까지 등장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기업 간 콜라보 방송이 가장 활발한 퀴즈 플랫폼은 네이버 스노우가 서비스 중인 잼라이브다. 잼라이브는 지난 11일 11번가와 우승상금 1천만원을 건 콜라보 방송을 진행해 높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 지난달에는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 뷰티포인트와 총 상금 2천만원을 건 콜라보 방송을 진행했으며, 영화 ‘리즈와 파랑새’와 예매권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열었다. 이 밖에 잼라이브는 지난 달 두피케어 전문브랜드 닥터포헤어와 총 상금 2천만원을 걸고, 우승자에게 최소 5만원의 상금이 보장되는 방식으로 방송을 진행해 관심을 받았다.

더퀴즈라이브는 10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와 콜라보 방송을 진행했다.(사진=보헤미안 랩소디 영화 속 장면)

지난 달 록밴드 퀸과 리드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삶과 업적을 그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콜라보 방송을 진행했던 NBT 더퀴즈라이브도 신선하고 재미있는 콜라보 방송을 이어가고 있다.

■11월13·14일 더퀴즈라이브 'ICT 브랜드데이'

특히 더퀴즈라이브는 이달 13, 14일 ICT 브랜드데이 특집 방송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각각 우승상금은 300만 캐시며, 13일에는 스페셜 퀴즈를 통해 1천 명에게 레진코믹스 30코인이 증정된다. 14일에도 스페셜 퀴즈를 맞춘 100명을 추첨해 방송 무제한 푹(FULL HD) 3개월 이용권을 선물한다.

더퀴즈라이브 ICT 브랜드데이는 일반 콜라보 방송과 달리 국내를 대표하는 ICT 기업들이 총출동한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기존 콜라보 방송은 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목적이지만, ICT 브랜드데이는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여해 IT 상식을 높임과 동시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함께 홍보하는 것이 특징이다.

13일 1차 방송에는 ▲신개념 배송 서비스 ‘쿠팡 플렉스’를 출시한 이커머스 기업 ‘쿠팡’ ▲액티비티·맛집·유심 등 여행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클룩’ ▲24시간 기다리면 다음 회차가 무료가 되는 웹툰 전문 플랫폼 ‘레진코믹스’ ▲모바일 식권대장과 쿠폰북 ‘점심대장’을 서비스 하는 ‘벤디스’ ▲택시, 대리운전, 카풀 등 교통 관련 서비스인 ‘카카오T’를 운영 하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참여한다.

관련기사

14일 2차 방송에는 ▲수공예품 중개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 ▲7개 해외언어로 쇼핑몰 구축이 가능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모바일에서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체험하는 ‘VR스트리트’ 기능을 도입한 ‘롯데홈쇼핑’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가정신 확산 공익법인 ‘아산나눔재단’ ▲지상파, 종편 등 실시간TV와 방송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푹’이 참여한다.[☞이벤트 페이지 바로 가기: 지디넷코리아X더퀴즈라이브]

이번 더퀴즈라이브 ICT 브랜드데이는 IT전문매체인 지디넷코리아의 기획, 협력으로 진행된다. 방송은 13·14일 밤 9시30분이며 구글 앱 장터인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 장터인 '앱스토어'에서 더퀴즈라이브 앱을 미리 내려 받아 참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