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강원대병원에 '이지플로우' 공급"

신규 그룹웨어... 성공적 구축

컴퓨팅입력 :2018/11/09 11:13    수정: 2018/11/09 17:09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그룹웨어 구축사업에 자사 신규 그룹웨어 ‘이지플로우(ezFlow)’ 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강원대학교병원은 기존 별도 그룹웨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지만, 효율적인 스마트 업무환경 필요성이 생겨 병원 내 그룹웨어를 도입했다고 가온아이는 설명했다.

특히 오프라인 서면(종이)결재로 진행하던 결재 업무를 전자결재 도입으로 결재 대기시간이 줄어드는 등 불필요한 업무시간을 줄이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만들었다고 회사는 밝혔다. 또 기존 문서유통센터 홈페이지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고 대외문서를 자유롭게 수발신 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셰어포인트(Sharepoint)기반의 협업관리(팀사이트) 기능도 생성, 신속한 정보공유와 업무 지시, 효율적인 문서 관리도 가능해졌다.

병원 공동 관리가 편리해진 것도 장점이다. 병원 공용 설비 사용 시 기존에는 사용 신청 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예약 현황을 관리하기 어려웠지만,그 룹웨어 기능인 ‘설비예약 기능’을 통해 한 눈에 예약현황을 확인하고 사용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연동, 업무 효율성도 극대화 했다. 병원 의료진들이 강원대학교 메일 계정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고려, 강원대학교 메일시스템과 연동해 새로운 메일이 올 때 마다 포탈 메인화면에서 자동으로 신규메일 카운트가 표시되게 했다. 또 기존 사용하던 OCS(통합의료정보시스템)와의 연동작업을 통해 기존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관련기사

회의가 비교적 잦은 의료기관 특성상 체계적인 회의 관리도 필요, 이에 가온아이 ‘이지페이퍼리스(ezPaperless)’ 회의솔루션을 도입해 PC와 태블릿에서 회의문서를 편하게 공유 및 관리하는 회의문서 관리기능과 회의 시 의견을 바로 작성할 수 있는 판서기능 등을 통해 종이문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회의관리도 가능해졌다.

강원대학교병원 IT담당자는 “이번에 새로 구축한 강원대학교병원 그룹웨어는 직원 간 소통확대와 빠른 업무처리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병원 내 업무환경이 변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