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지정 요일 배송제 도입

패키징 및 배송 비용 절약할 수 있어

유통입력 :2018/11/05 10:00

아마존이 주문자가 물품을 수령하기 희망하는 요일을 지정해 일주일 동안 주문한 구매한 물건들을 한번에 배달해주는 옵션을 신설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씨넷은 아마존이 미국 내 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일주일 중 원하는 요일에 배송품을 받을 수 있는 아마존 데이 옵선을 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가령 이용자가 자신의 아마존 데이를 목요일로 지정하면 일주일 간 구매한 물건들이 모두 목요일에 배달된다.

아마존(사진=씨넷)

아마존은 선택된 일부 프라임 멤버들을 대상으로 이 옵션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아마존 데이 옵션은 특정 요일마다 집을 비워 물품을 직접 수령하기 어려웠던 아마존 이용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마존이 구매한 물건을 한꺼번에 보내줌으로써 소비되는 배송 박스의 양도 줄어 친환경적이다. 회사 입장에서도 패키징과 배송에 들이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외신에 따르면아마존의 배송료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22%가량 인상돼 지난 3분기 총 배송에 드는 비용은 66억달러(72조4천억원)에 달했다.

관련기사

외신은 아마존 데이 옵션이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프라임 회원만을 위해 특별히 부여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마존 관계자는 "아마존 회원들에게 새로운 배송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