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치킨' 타이핑 시 치킨 등장하는 서체 개발

우아한형제들, 한나체 프로 무료 배포

인터넷입력 :2018/10/31 10:48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음식 이름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해당 음식 그림이 등장했다 사라지는 서체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예를 들어 치킨을 입력하면 닭다리 그림이, 피자를 입력하면 피자조각 그림이 나타났다 사라진다. 서체의 이름은 ‘한나체 프로'다.

치킨과 피자 그림의 정체는 바로 '칰'과 '핒'이다. 치킨과 피자를 각각 타이핑 하는 도중 작성되는 칰, 핒을 음식 그림으로 치환하는 기법이 사용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에 출시된 한나체 프로는 새로운 서체를 만들지 않고 기존 서체를 확장하는 방법으로 만들어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나체 프로

우아한형제들 크리에이티브 총괄 한명수 이사는 “한나체 프로는 음식 이름을 치면 음식 그림이 나온다는 점에서 ‘배고플 때 쓰면 더 배고파지는 글꼴’이라는 별칭이 있을만큼 독특하고 재미있는 서체”라며 “이번 작업을 통해 유쾌한 한글 쓰기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2012년 첫 번째 서체 ‘배달의민족 한나체’ 출시를 시작으로 매년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 에어’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관련기사

배달의민족 서체 시리즈는 개성 강하고 친근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제약 없이 쓸 수 있다. 학생, 직장인 등 일반인뿐만 아니라 출판, 방송, 광고업계에서도 널리 애용할 뿐만 아니라 음식업 자영업자도 업소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서체들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현재까지 1백 만 건이 넘는다.

배달의민족 서체 시리즈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