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 인수

벨기에 소재 세계 27위...NXMH가 인수 주체

컴퓨팅입력 :2018/10/30 16:13    수정: 2018/10/30 16:49

넥슨의 지주회사 NXC가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를 인수했다.

비트스탬프는 29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NXMH'에 인수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NXMH는 NXC의 투자 전문 회사로 벨기에 본사를 두고 있다. NXMH는 이번 인수로 비트스탬프 지분 80%를 확보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도 지난해 NXMH를 통해 인수했다.

양사는 거래 조건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선 이번 인수에 NXMH가 약 4억 달러를 투입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비트스탬프는 암호화폐 거래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거래량 상위 27위에 해당하는 대형 거래소다. 일일거래량은 7천만 달러 수준이다.네익 코드릭 비트스탬프 최고경영자(CEO)는 2011년 29살의 나이로 단 1천 유로를 가지고 비트스탬프를 설립했다. 이후 유명 밴처캐피탈(VC)인 판테라 등에서 총 1천4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NXC 인수 이후에도 비트스탬프 운영에는 변화가 없을 예정이다. 네익 코드릭 CEO는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인수 이후 회사의 고객이나 180명 직원에게 어떤 변화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모기업 아래 비트스탬프와 코빗은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코르딕 CEO는 코빗과 합병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해본 결과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났다"고 말했다.

코르딕 CEO에 따르면 NXMH는 2017년 중반부터 비트스탬프 인수에 관심을 보였고, 지난해 12월 양사는 이미 거래를 결정했다.

하지만,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는데 시간이 걸렸다.

관련기사

코빗은 비트스탬프와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기대하는 분위기다. 현재 코빗은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 72위에 올라 있다. 일일 거래량은 거래량 900만 달러 수준이다. 거래 규모 면에서 비트스탬프가 코빗 보다 7~8배 크다.

코빗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지만 글로벌 대형 거래소인 비트스탬프와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