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 맞춤검색 서비스 도입

교통이 좋은·가이드가 좋은 등 테마 항목 추가해 검색 고도화

인터넷입력 :2018/10/24 16:47

인터파크투어가 다양한 기준을 설정해 여행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맞춤검색’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인터파크투어 맞춤검색 서비스는 여행 동행·시기·지역·가격·테마 등을 한 페이지에서 설정 후 바로 검색, 개인이 원하는 여행 콘셉트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는 기능이다. 기존 여행 기간·금액·지역 등만 설정해 찾는 방식에서 더 나아가 동행·테마와 같은 항목을 추가한 서비스다.

이전까지는 이용자가 키워드 입력한 후 방대한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상품을 다시 찾아보거나 상품 유형별로 찾아야 했지만, 맞춤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한 검색이 가능하다고 인터파크투어는 설명했다.

인터파크투어 측은 “맞춤검색 서비스는 취향에 맞는 여행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원스탑 서비스”라며 “여행이 일상화된 시대에 맞게 단순히 특정 기간에 떠날 어딘가를 찾는 게 아닌 내가 정말 하고 싶고 원하는 곳에 최적화된 여행지를 알려주는 보다 고도화된 여행 검색 및 추천 기능”이라고 말했다.

맞춤검색은 크게 ‘누구와’, ‘언제’, ‘어디로’, ‘가격’, ‘테마’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특히 테마 카테고리에서는 ‘인생샷 찍기 좋은’, ‘지름신이 오는’과 같은 이색 테마부터 ‘일정이 좋은’, ‘가이드가 좋은’, ‘만족도 높은’과 같은 구성까지 고를 수 있다. 이 외에도 ‘온천/마사지’, ‘자연/힐링’, ‘액티비티’과 같은 즐길거리, ‘교통이 좋은’, ‘공항이 가까운’과 같은 동선 등 다양한 테마가 있다.

관련기사

가령 이번 겨울 친구와 함께 인생샷 찍기 좋은 해외여행을 떠나는데, 이왕이면 친절한 가이드가 안내해주는 여행을 즐기며, 객실과 전망이 좋은 곳을 30만원 이하로 가고 싶을 경우 맞춤검색에 원하는 부분을 지정 후 찾으면 그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민나례 인터파크 인프라기획팀 과장은 “여행의 시작인 준비 단계에서 불필요한 검색 과정을 줄이고, 보다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여행을 빠르게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통해 여행 준비 과정을 간소화하고 여행의 만족도는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서비스는 우선 베타버전으로 오픈,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더욱 고도화 시켜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