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실속형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R6350'

10만원 대 착한 가격…5GHz·2.4GHz 듀얼 안테나 탑재

홈&모바일입력 :2018/10/23 15:54

넷기어가 지난 8월 선보인 R6350은 10만원 대라는 착한 가격으로 출시된 실속형 기가비트 와이파이 공유기다.

빠른 인터넷 속도를 구현하면서도 5기가헤르츠(GHz)·2.4GHz 듀얼 안테나가 탑재돼 주파수에 따라 별도의 와이파이를 설정할 수 있다.

넷기어의 인기 와이파이 허브 라인업인 나이트호크를 빼닮은 세련된 외관도 특징이다.

넷기어 R6350. (사진=지디넷코리아)

본체 무게는 377그램(g)이고,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됐다. 무상 보증 기간은 2년이다.

설치 과정도 간단하다. 넷기어 전용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히 설정 가능하다. 본체에 랜을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앱이 제품을 자동으로 인식한다.

이 제품은 802.11ac 표준 무선 방식을 지원한다. 11n 제품과 비교해 최대 3배 이상 빠른 무선 속도를 구현하고, 4x4 쿼드 스트림 기술이 적용됐다.

또 듀얼 밴드 웨이브 2 MU-MIMO 기술을 통해 여러 대의 장비가 동시에 접속할 시에도 속도 저하 없이 전파 간섭을 최소화해준다.

4K 스트리밍이나 온라인 게임과 같은 높은 대역폭을 요구할 때에도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넷기어 R6350. (사진=지디넷코리아)

이 제품에 적용된 QoS는 트래픽 우선순위를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트래픽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R6350엔 무선 단말기에 신호를 집중해서 보낼 수 있는 빔포밍 플러스(+) 기술도 적용됐다. 이 기술은 무선 신호 성능을 높이고, 무선 음역 지역 해소를 돕는다.

관련기사

트래픽 우선 순위 지정을 위한 고급 QoS 기능, 낮은 속도의 11n 장비로 인한 속도 저하를 예방하는 에어타임 페어니스(Airtime Fairness) 기능, 원격지 접속을 위한 VPN 서버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품에 내장됐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끄는 건 가격이다. 이 제품은 현재 오픈마켓 등에서 10만원 초반 대의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기본기와 가성비를 갖춘 와이파이 공유기를 찾는다면 R6350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