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 전기차 충전소 찾기 기능 추가

충전기 종류, 유저 후기 열람 가능

홈&모바일입력 :2018/10/17 08:06

구글이 전기차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구글맵에 근처 전기차 충전소 검색 기능을 16일(현지시간) 추가했다.

미국 내 전기차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된 구글맵으로 세마커넥트(SemaConnect), 이비고(EVgo), 블링크(Blink) 등이 설치한 전기차 충전소 검색을 할 수 있다. 영국에서는 차지마스터(ChargeMaster)와 파드 포인트(Pod Point)가 설치한 충전소 검색이 가능하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차지폭스(ChargeFox) 충전소 검색이 지원된다.

인상적인 것은 구글맵을 통해 전 세계에 설치된 테슬라 충전기(급속 수퍼차저, 완속 데스티네이션 차저) 위치를 검색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구글맵을 통해 근처 테슬라 충전기 검색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 세계에 설치된 차지포인트(Chargepoint) 충전소도 검색할 수 있다.

근처 전기차 충전소 검색 기능이 추가된 구글맵 (사진=구글)

구글맵에서는 충전소 위치 뿐만 아니라 충전기 종류, 충전기 충전 속도, 충전기 수 등의 정보도 열람이 가능하다. 또 전기차 이용자들의 충전소 이용 후기도 쉽게 살펴볼 수 있다.

전기차 충전소 검색 기능이 추가된 구글맵은 현재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고, 데스크탑 버전은 추후에 추가된다.

관련기사

이미 국내에서는 환경부 ‘ev.or.kr' ’evwhere' 등 실시간 충전소 위치와 상태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됐다. 현대기아차의 경우 순정 내비게이션을 통해 충전소 위치와 사용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구글맵의 전기차 충전소 검색 기능은 해외에서 전기차를 렌트하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