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12일 세미나 개최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방법 논의

컴퓨팅입력 :2018/09/10 21:20    수정: 2018/09/10 23:38

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는 오는 12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오픈블록체인 세미나'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법적 이슈와 산업별 쟁점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 1부에서는 ▲법부법인 동인 권단 변호사의 증권형 토큰 요건과 이슈 ▲법무법인 충정 안찬식 변호사의 토큰화 자산의 법적 지위▲법무법인 디라이트 정연택 변호사의 ICO와 법적 쟁점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발표자들의 패널토론이 마련된다.

2부에서는 ▲SK텔레콤 김종승 팀장의 '산업 게임 체인저로써 에셋 토큰화(Asset Tokenization as an Industry Game Changer) ▲일본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CTIA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례 연구 및 규제 이슈(Blockchain Project Case Studies and Regulation Issues) 강연이 진행된다.

세미나의 마지막은 다양한 산업별 실무책임자들이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필요 제원’ 이란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널로는 하나은행 김경호 센터장, 팬텀 안병익 대표,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 더루프 김항진 이사가 참석한다.

관련기사

오세현 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장(SK텔레콤 전무)는 “이번 세미나가 블록체인산업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께 기술적인 것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 아울러 법적인 부분도 함께 이해하는 계기가 되는 소중한 시간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회원사간의 정보교류를 위해 추진되는 행사로 일반 신청자들은 협회 홈페이지(☞링크)를 참고해 참가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