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근명여자정보고서 BJ 직업설명회 개최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 장학금 200만원 전달

인터넷입력 :2018/09/03 10:07

아프리카TV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 BJ 직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BJ 직업설명회에는 근명여자정보고 전교생 약 650여 명이 참석했다.

아프리카TV BJ직업설명회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인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와 BJ에 대해 소개하는 행사다. 지난 5월 남인천고등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업성고, 한국문화영상고, 성남테크노과학고 등 총 4곳의 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날 BJ직업설명회에서는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가 '나는 소중하다'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아프리카TV 내 인기 BJ 춤추는곰돌, 엠브로, 임다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렸다.

토크콘서트에서 BJ들은 BJ가 된 계기, 직업으로서의 BJ, 아프리카TV만의 장점, BJ로 활동하며 보람 있었던 에피소드 등을 소개했다. 또한 'BJ에게 물어봐'코너를 진행해 BJ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서수길 대표는 그간 'BJ 케빈업'으로 활동하며 이용자들에게 선물 받은 별풍선 수익 중 100만원과 개인 기부금 100만원을 합쳐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학교 측에 전달했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앞으로도 BJ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잠재적 BJ 발굴 및 BJ들이 아프리카TV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