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락-모비두, 블록체인 기반 광고·결제 사업 맞손

컴퓨팅입력 :2018/08/30 13:59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프로젝트 위블락(대표 홍준)은 비가청 음파 기반 모바일 결제 솔루션 업체 모비두(대표 이윤희)와 전략적 협력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 및 모바일 결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기술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위블락은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생태계 탈중앙화 실현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애드테크 기업 애드포스인사이트가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애드포스인사이트는 보유하고 있는 성과 기반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바탕으로 사용자 성과 중심의 새로운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모비두는 사람이 들을 수 없는 소리에 정보를 실어 전송하는 스마트사운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결제 단말기, 스마트폰 등 스피커가 있는 모든 기기에 적용 가능하다. 이미 롯데 엘페이에 탑재돼 전국 2만여 개 가맹점에 활용되고 있다.

위블락은 이번 협력을 통해 광고 효율성 측정에 스마트 사운드 결제 기술을 접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오프라인까지 확장하고, 사용자 성과 중심의 온오프라인 통합 광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비두는 아이콘 블록체인 기술과 위블락 광고 SDK 및 API 적용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비가청 음파 결제 솔루션을 상용화할 계획이다. 지역화폐 기반 스테이블 코인 시장 진출도 기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홍준 위블락 대표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더욱 명확한 성과 기반, 사용자 중심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내년 상반기까지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비가청 음파 모바일 결제 스마트 사운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블록체인 모바일 결제 메인넷 구축까지 완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