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새로운 시대에 투자하는 사람들’ 출간

“스타트업 투자트렌드 담아”

중기/벤처입력 :2018/08/30 12:32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스타트업 투자의 최신 트렌드를 담은 책 '새로운 시대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시대에 투자하는 사람들’(부제: 그들은 어디에 투자하나)은 지난 2016년 도입된 이후 만 2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산업을 조망하고, 이를 통해 바라본 우리 사회의 최신 투자 트렌드를 분석한 책이다. 특히 시대를 바꾸는 혁신과 새로운 투자 창출이 스타트업과 관련된 곳에서 활발하게 일어난다는 점을 생생히 보여줌으로써 대체투자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대중이 직접 프로젝트의 가치를 판단하는 크라우드펀딩의 특성상 와디즈의 인기 프로젝트와 펀딩 성공 사례를 통해 투자의 방향성과 유망분야를 예측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매력이다.

와디즈는 이번 책을 통해 총 4가지의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제시한다. ▲ 좋아하는 분야에 투자함으로써 투자 수익은 물론 삶의 만족도까지 높인 '덕업일치' ▲ O2O 서비스, 핀테크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도모하는 '스마트 일상 혁명' ▲ 착한 기업과 반려동물을 위한 공익 캠페인 프로젝트 등에 투자해 세상을 바꾸는 '굿 소사이어티' ▲ 워라밸과 홈퍼니싱 등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기는 '1코노미' 등의 트렌드가 관련 성공사례 등과 함께 소개됐다.

투자 프로젝트로 보는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뿐 아니라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들에게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자금조달 방법과 팬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사례, 메이커들의 인터뷰를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유용한 가이드를 전달한다.

또 재테크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대통령의 맥주 '세븐브로이', 인생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등 높은 투자 수익을 거둔 와디즈의 사례를 통해 새로운 투자 방식을 엿볼 수 있다.

관련기사

와디즈 신승호 이사는 "지금까지 수많은 스타트업이 와디즈를 통해 다음 단계로 도약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왔다"며 "이 책을 통해 대중들은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타트업은 펀딩과 팬을 동시에 모을 수 있는 와디즈의 매력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와디즈는 국내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약 68%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