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링커 “쇼핑몰 운영자 매출 확대 도와줍니다”

이규율 네모커머스 대표 “안정된 서비스 강점”

인터넷입력 :2018/08/26 08:52    수정: 2018/08/26 10:23

"쇼핑몰 운영자들의 최대 고민은 매출입니다. 어떻게 하면 쉽게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은 초기 창업자든 기업형 쇼핑몰 운영자든 마찬가지죠. 이런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샵링커라고 생각합니다."

‘샵링커’(Shoplinker)는 네모커머스(대표 이규율)가 지난 2006년 출시한 판매 중개 서비스다. 쇼핑몰 운영자는 샵링커를 통해 자사 상품을 다양한 판매 채널로 확산시킬 수 있다.

이규율 네모커머스 대표는 “샵링커는 동대문 상인들에게서 아이디어를 얻은 서비스”라면서 “여러 채널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싶어 하는 상인들의 모습을 보고 해결 방법을 찾다가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출시 초기만 해도 샵링커와 같은 서비스 모델이 시장에 많지 않았지만 현재는 온라인 시장이 커지면서 샵링커와 유사한 서비스를 하는 기업들도 여럿 생겨났다”고 설명했다.

경쟁 업체의 유입 속에서도 샵링커가 시장 선두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서비스 안정성이다. 13년이란 시간동안 판매 중개 서비스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규율 네모커머스 대표

이 대표는 “판매 중개 서비스는 여러 채널에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실시간 정보 수집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샵링커는 앞선 기술력을 통해 예외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에도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네모커머스는 전자상거래 시장 변화에 대응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발굴하고 있다. 오리지널 샵링커의 핵심 기능만 골라 담은 '샵링커S'가 그 중 하나다. 샵링커S는 기존 샵링커의 필수 기능만 탑재해 상품 등록 및 관리 속도가 빠르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중개 채널에 등록된 고객 의견과 송장번호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 가능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관련기사

네모커머스는 전문 쇼핑몰 시장 확대에 발맞춰 카페24 앱스토어에 입점, 고객 확보 다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입점 초기임에도 카페24 앱스토어를 통한 고객 문의가 많아 향후 샵링커의 라이트 버전인 '샵링커S'도 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 대표는 “온라인 쇼핑 시장이 커지면서 채널 확대에 고민하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샵링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기능 개선 등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매출 확대에 날개를 달아주는 최고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