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심천 IoT 박람회서 타이어 RFID 기술 선봬

컴퓨팅입력 :2018/08/01 13:39    수정: 2018/08/01 22:45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는 지난달 31일부터 사흘간 중국 심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0회 심천 국제사물인터넷(IoT)박람회에 참가해 타이어 무선인식(RFID)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심천 국제사물인터넷박람회는 매년 500여개 글로벌 전문 기업들이 전시하고 10여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IoT 박람회다.

아시아나IDT가 7월 31일 심천 국제사물인터넷(IoT) 박람회에서 전시 부스를 찾은 참관객들에게 타이어 RFID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아시아나IDT는 이번 박람회에서 타이어 RFID 기술을 선보였다. 타이어 제조 분야에서 개별 제품에 RFID 태그를 부착하여 발생하는 데이터를 생산관리시스템(MES)에 실시간 연계해, 생산 공정부터 유통, 판매 단계까지 개별 제품에 대한 이력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2012년 국내 최초로 타이어 제품에 적용됐다.

아시아나IDT는 RFID기반 생산이력관리, 공장에너지관리, 반제품선입선출관리, 자동창고관리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전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IDT는 지난 6월말 SK(주) C&C와 스마트팩토리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중국 시장 내 스마트팩토리 사업 진출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