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와 손잡은 게임, 귀도 즐겁다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이카루스M 등 음원 공개

게임입력 :2018/07/26 13:35

게임에 가수의 목소리가 더해지고 있다. 손맛에 더해 귀로 듣는 즐거움을 강조하려는 노력이다.

이러한 노력은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을 배가하고, 게임을 알리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각 게임사들이 마케팅 기법으로 지속 활용될 전망이다.

2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 위메이드, 스마일게이트 등이 가수와 콜라보레이션(협업)한 음원을 잇따라 공개했다.

가수 민서의 신곡 제로에 던전앤파이터 여름 업데이트 내용이 일부 담겼다.

우선 넥슨코리아는 던전앤파이터 여름 업데이트(8월 9일)를 앞두고 가수 민서의 신곡 제로(ZERO)를 소개했다.

신곡 제로는 던전앤파이터의 다양한 요소들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제로 가사는 던전앤파이터의 새로운 아이템 구성품을 담아냈다. 오감의 황홀경 세트는 샛별의 숨소리, 반짝임의 향기는 물소리의 기억 등으로 표현했다.

또한 뮤지비디오에는 가수 민서가 던전앤파이터의 안톤레이드를 의미하는 의상을 착용한 장면과 게임 신규 로고가 등장한다.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검은 마법사'.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의 검은마법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가수 하연우의 게임 음원을 공개하기도 했다. '다크니스(DARKNESS)'다.

다크니스는 현악과 콰이어, 일렉기타 등을 더해 화려한 스케일감을 강조한 심포니 록 장르다. 업데이트 검은마법사의 파괴력을 표현했고,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연주로 긴장감을 선사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로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메이플 연합 영웅집결, 전쟁의서막, 미궁 콘텐츠가 추가됐다. 라멘(8월 9일) 콘텐츠 추가만 남은 상태다.

위메이드서비스가 마마무X이카루스M 티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위메이드서비스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이카루스M을 출시하기에 앞서 인기 가수 마마무와 콜라보레이션(협업)한 음원 '하늘하늘(청순)'을 소개했다.

마마무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에 수록된 해당 음원은 이카루스M의 광활한 분위기를 마마무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가사에는 '하늘하늘 구름 한 점 없었던 날', '잠시 기대 우리 follow 어렵지 않아' 등 게임을 연상케 하는 문장을 포함했다.

이카루스M은 이날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수 윤하.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OST '데스퍼러트(Desperate)'를 지난 3월 28일 공개했다.

가수 윤하가 부른 데스퍼러트는 게임 세계관을 반영한 웅장하면서도 슬픈 곡이다. '별에서 온 그대', '뿌리깊은 나무', '반짝반짝 빛나는' 등의 작품에서 OST를 만든 진명용 음악감독이 작곡 및 작사를 맡았다.

관련기사

에픽세븐은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일 등은 오는 30일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해졌다.

업계 한 관계자는 "게임 콘텐츠 내용을 담은 음원들이 하나 둘 공개되고 있다. 최근 공개된 음원은 게임 세계관과 특징 등을 담아 의미를 더했다"라며 "이러한 음원은 게임을 알리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각 게임사는 이와 비슷한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