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운동 맞춤 큐레이션 ‘멜론스포츠’ 오픈

러닝 속도에 최적화한 음악 자동재생

인터넷입력 :2018/07/11 10:14

멜론이 운동할 때 러닝 속도에 따라 음악을 자동 재생해주고 9개 운동 종목별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스포츠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멜론스포츠'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멜론스포츠의 특징은 자동재생(AUTO PLAY) 기능이다. 메인화면의 ‘START’ 버튼을 누르면 센서가 작동되어 이용자의 러닝 속도(km/h)에 최적화한 템포의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한다. 여기에 운동 속도와 시간, 소모 칼로리까지 표시돼 나만의 운동파트너로서 목표를 향해 좀 더 힘을 낼 수 있게 돕는다.

아울러, '운동 테마'에서는 크로스핏, 웨이트, 자전거, 복싱, 요가까지 총 9개의 종목에 각각 맞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운동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내 플랜'에서는 다이어트, 복근 만들기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 목표와 함께 달성 기간과 운동시간을 입력해 체계적인 운동습관을 만들 수 있다. 운동이 끝나면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록을 통해 운동 중 들었던 곡 목록까지 함께 관리 가능하다.

멜론스포츠는 멜론 안드로이드 앱 4.7 버전과 iOS 앱 4.6으로 업데이트 후 더보기-멜론스포츠 탭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멜론은 멜론스포츠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8월 3일까지 진행한다. 개인 SNS에 멜론스포츠와 운동하는 순간을 찍은 사진 또는 멜론스포츠의 ‘내 플랜’ 화면을 #운동, #with멜론, #멜론스포츠 등 3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해당 포스팅 캡처 이미지를 이벤트 댓글에 첨부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멜론 스포츠 굿즈' 패키지를 선물한다.

카카오M 한희원 멜론컴퍼니 본부장은 “멜론은 '멜론키즈'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운동할 때 음악감상을 많이 하는 것을 고려한 '멜론스포츠'를 출시했다”며 “운동의 재미와 효율을 다 함께 끌어올릴 수 있는 스포츠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