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천애명월도 여름 업데이트 내용 첫 공개

7~9월 3차례 업데이트 예고

디지털경제입력 :2018/06/20 17:39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0일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하반기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천애명월도는 상반기 국내 출시 직후 인기 게임 반열에 오르며 PC 온라인 무협게임에 새 바람을 일으킨 작품이다.

특히 이 게임은 지난 3월 추가된 최대 640명까지 전투에 참여 가능한 ‘맹회결전’과 온라인 PVP대회 ‘제 1회 천하제일 논검대회’를 개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오는 7월 12일부터 9월까지 3차례로 나눠 진행한다.

우선 주택에 가구 등을 배치해 내부를 꾸밀 수 있는 ‘주택(하우징)’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택지 앞 마당 등 부지에 나무와 식물 등을 키우고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재배’ 콘텐츠도 선보인다.

여기에 염색 콘텐츠도 추가된다. 염색약 아이템을 사용하면 기존 의상의 컬러를 다채롭게 변경할 수 있다.

2차 업데이트에서는 중국에서 먼저 출시되어 큰 인기를 모아온 소녀 캐릭터와 신규 커스터마이징을 선보인다. 여성, 남성 캐릭터 외 소녀 체형으로도 신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성별 전환권’ 아이템을 통해 기존 캐릭터도 ‘소녀’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섬 지역 신규 맵 12개와 ‘무역’, ‘해상전’ 등 항해 관련 콘텐츠와 몬스터형 보스가 등장하고 4급 전설장비(T4)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만설굴’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공자우 정체가 밝혀지고 연남비와 부홍설 전투가 등장하는 신규 스토리 ‘천명풍류’와 3대3 논검 시스템, 심범 교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목우살장’ 등이 업데이트 된다.

넥슨 김용대 사업본부장은 “신규 콘텐츠를 기다려주신 많은 이용자분들을 위해 7~9월 3개월치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미리 공개했다”며 “계속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