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피어스랩,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데모 버전 출시

컴퓨팅입력 :2018/06/20 15:35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업 모피어스랩은 20일 엔터프라이즈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데모 버전을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피어스랩의 엔터프라이즈용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은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분산 원장을 설계하고 플랫폼을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퍼블릭, 프라이빗 블록체인 인프라를 모두 지원한다.

모피어스랩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이용자 화면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 멀티체인, 넴 등 다양한 유형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채택해 손쉽게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플랫폼 내에서 전문가 서비스, 아이디어, 솔루션 등을 참고할 수 있으며 공식 배포 전 라이브러리를 통해 사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피어스랩은 데모 버전 출시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손쉽게 스마트 계약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상용화될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추앙 페이한 모피어스랩 CEO는 “모피어스랩의 궁극적인 목표는 최상의 보안 기능을 갖춘 강력한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한국은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내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블록체인 기술 혁명이 펼쳐지는 곳인 만큼, 개발부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모피어스랩의 엔터프라이즈용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은 2016년 싱가포르 정부에서 추진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인 ‘SG 이노베이트 프로그램’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