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헬스케어, 국립암센터에 스마트 플랫폼 ‘엠케어’ 구축

공공의료기관 최초 사례…간편 보험청구 서비스 지원

디지털경제입력 :2018/06/20 10:53

레몬헬스케어는 20일 공공의료기관 최초로 국립암센터에 자사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 기반 국립암센터 애플리케이션(앱)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엠케어는 진료 예약부터 실손보험금 청구까지 환자가 경험하는 병원 내 모든 서비스를 스마트폰 앱 하나로 구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앱으로 진료를 예약하고 번호표를 발급받는 것은 물론 병원 입구에서부터 실시간으로 진료 전 과정과 이동 동선을 맞춤형 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다.

레몬헬스케어는 20일 공공의료기관 최초로 국립암센터에 자사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 기반 국립암센터 앱을 오픈한다고 밝혔다.(사진=레몬헬스케어)

국립암센터 앱은 초간편 보험청구 서비스 ‘M-CARE 뚝딱청구’ 서비스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가입자라면 누구나 간단한 본인 인증과 진료내역 선택만으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진료기록 사본을 발급받아 제출할 필요 없이 실손보험금 미청구 진료 내역을 확인해 일괄 청구할 수 있고 모든 자료를 앱에서 전자 데이터(EDI) 형태로 보험사에 즉각 전송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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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암센터는 개원 17주년 기념일에 맞춰 그동안 민간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이뤄지던 환자 중심 모바일 앱 서비스를 공공의료기관 최초로 도입해 환자 중심 스마트 의료 환경 조성과 공공의료 질적 향상을 선도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국립암센터 서비스 오픈으로 레몬헬스케어가 보험사와 약국을 포함해 민간뿐만 아니라 공공의료 영역까지 아우르는 헬스케어 업계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자리 잡게 됐다”며 “향후 동네 병의원에서도 쉽게 사용 가능한 O2O 형태 엠케어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대해 진정한 국민 모바일 의료 앱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박차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