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도 PC 문자 전송 기능 생겼다

구글, 18일부터 안드로이드 메시지에 기능 추가

홈&모바일입력 :2018/06/19 09:08    수정: 2018/06/19 09:11

애플 아이폰 이용자들은 아이메시지를 통해 PC로도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구글 안드로이드엔 그런 기능이 없었다.

그런데 앞으로는 이런 아쉬움을 덜 수 있게 됐다. 마침내 PC에서도 안드로이드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때문이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에 웹용 문자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했다고 IT매체 씨넷이 1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기능은 18일부터 다음주까지 단계적으로 적용된다. 이 기능을 활용할 경우 웹에서도 문자, 이미지, 이모지 등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

구글이 웹용 문자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씨넷)

씨넷은 이날 안드로이드 메시지 PC 전송 기능을 사용하는 상세한 방법을 소개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일단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야 한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런 다음 몇 단계 작업을 거쳐야 한다.

1. 컴퓨터에서 messages.android.com로 이동한다.

2.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연다.

3. 세 개의 점이 있는 추가 옵션 메뉴를 누른 뒤, 웹용 메시지를 선택한다.

이런 방법 외에도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사용해 아래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법도 있다고 씨넷이 전했다.

애플은 몇 년 전부터 아이메시지를 통해 PC에서 문자 보내는 기능을 지원해 왔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선 이 기능 적용이 차일피일 계속 미뤄지면서 이용자들의 불만 요인이 됐다.

이번에 구글이 이 기능을 추가하면서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의 오랜 숙원이 이뤄지게 됐다.

관련기사

구글은 메시지 앱에 PC에서 문자 보내는 기능 외에도 새로운 기능 4가지를 아래와 같이 추가했다.

▲ 메시지 앱에서 GIF를 검색하고 전송할 수 있도록 한 GIF 파일 지원 ▲ 전송된 문자에 대한 답을 문자나 이모지로 제안하는 스마트 답장 기능 ▲ 대화 내에서 미리보기 링크 ▲ 문자로 전송 된 암호나 인증코드를 손쉽게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 있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