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INT, 이호스트IDC와 VMI클라우드센터 구축 업무협약

컴퓨팅입력 :2018/05/31 10:24

보안솔루션회사 수산아이앤티(대표 이성권)는 서버호스팅업체 이호스트데이터센터(대표 김철민)와 30일 'VM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VMI는 '버추얼 머신 인트로스펙션'의 약자 표기로 하이퍼바이저를 통해 가상환경 내부를 모니터링, 점검하는 기술을 뜻한다. 수산아이앤티는 올초 VMI기반 랜섬웨어 및 제로데이 대응 보안솔루션 'eReD하이퍼바이저시큐리티'를 내놨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접근제어 및 화이트리스트 기반 실행제어 기능으로 랜섬웨어, 악성코드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한다. 취약점을 노리는 신종 공격을 차단할 수 있다.

수산아이앤티와 이호스트데이터센터가 VMI기반 클라우드 센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국내외서 서버호스팅 및 코로케이션, 디도스 CDN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호스팅업체다. 기존 인프라를 바탕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컨설팅 등 클라우드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관련기사

수산아이앤티와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협약을 통해 보안에 특화된 클라우드센터를 구축하기로 했다. eReD하이퍼바이저시큐리티를 적용한 클라우드센터로 미래 위협에 대응하는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보안 문제로 클라우드 도입을 어려워했던 기업, 암호화폐 관련 업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싶은 고객을 겨냥했다.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eReD하이퍼바이저시큐리티를 서비스화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면서 "수산아이앤티 보안 기술과 이호스트IDC의 서버 운영 기술 융합으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