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 아이디어 공모전

상금, 인턴십 기회 제공

인터넷입력 :2018/05/30 11:05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주제로 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진행된다.

네이버는 클로바 앱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웨이브·프렌즈·프렌즈 미니)에서 접할 수 있는 서비스, 기능, 콘텐츠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클로바 아이디어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에서 항상 함께하는 클로바'가 주제다. ▲클로바와 더욱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음성 기반의 사용자 경험(UX) ▲학교나 가정 등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클로바 통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나 콘텐츠 등에 대해 다양하고 재치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국내외 재/휴학 중인 대학(원)생이나 2017년 2월 이후 기졸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2일부터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 접수가 진행된다. 예선 결과는 창의성, 실효성 등 다양한 기준을 근거로 한 심사를 거쳐 7월1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특히 네이버는 본선에 진출한 16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클로바 실무 담당자들의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200만원의 아이디어 활동 지원금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 8월 중 구체화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시상하는 결선 발표회를 진행해 최종 선정된 수상자에게 추가적인 상금(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을 지원한다. 일부 우수 활동자에 한해서는 인턴십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클로바 강석호 리더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클로바 팀과 학생들이 함께 재미있고 신선한 음성 기반의 환경과 서비스를 구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클로바는 인공지능과 관련한 재치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