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코퍼레이션, 마케팅 챗봇 ‘넛지’ 출시

리얼코코 “시간 당 매출 67% 상승 효과”

유통입력 :2018/05/29 08:06

커머스 테크 스타트업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은 쇼핑몰 내 마케팅에 특화된 챗봇 '넛지'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넛지는 조이코퍼레이션의 실시간 채팅 솔루션 채널상에서 구동되는 챗봇이다.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고, 기존 방문 고객 중 장바구니에 물건만 담아두고 구매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정보를 귀띔해 주는 식이다.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여성 의류 쇼핑몰 리얼코코는 타임세일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넛지' 챗봇이 그 사실을 쇼핑몰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알리면서 시간 당 매출을 67% 높였다.

관련기사

조이코퍼레이션이 5천개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고객의 구매 전환율은 평균 1%에 불과하다. 100명 중 99명은 아무 것도 사지 않고 쇼핑몰을 나가는 셈이다.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온라인 커머스의 향후 주요 과제는 이미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라며 “광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과 대화하는 마케팅 챗봇이 앞으로 큰 시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