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 앱 출시 2주년…누적 재생횟수 1억 회 돌파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 돌파

인터넷입력 :2018/05/24 09:13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대표 박태훈)가 앱 출시 2주년만에 누적 재생 횟수 1억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약 4.7배 성장한 수치다.

왓챠플레이는 이날 약 2년 동안 이뤄낸 지표를 공개했다. 왓챠플레이의 총 누적시청시간은 4천353년을 돌파했고, 누적 앱 다운로드 수는 200만을 넘어섰다.

또한 가장 시청시간이 많았던 날은 올해 5월 6일이었다. 이는 5월의 첫 연휴였다는 점과 얼마 전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마블 시리즈'의 시청 시간이 전달 대비 13.1배 상승한 것 등이 함께 작용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2018 화제의 콘텐츠도 공개했다. 올해 왓챠플레이 화제의 영화 TOP 5는 ▲킬러의 보디가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더 킹 ▲마스터 ▲존 윅이 차지했다.

화제의 미국 드라마/영국 드라마 TOP 5는 ▲왕좌의 게임 ▲섹스 앤 더 시티 ▲워킹 데드 ▲ 위기의 주부들 ▲크리미널 마인드가, 일본 드라마는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언내추럴 ▲수수하지만 굉장해! 교열걸 코노 에츠코 ▲중쇄를 찍자! ▲장난스런 키스 1~2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화제의 애니메이션 TOP 5는 ▲하이큐!! ▲원피스 ▲헌터 X 헌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암살교실이다. 예능 부문에서는 ▲하트시그널 시즌2 ▲크라임씬 ▲맛있는 녀석들 ▲아는 형님 ▲비정상회담이 차지했다. 특히 <하트시그널 시즌2>는 서비스 한 달 만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회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결과다.

박태훈 대표는 “왓챠플레이를 사랑해주신 분들 덕분에 벌써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다"며 “회원들에게 보답하는 방법은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뿐이다. 좋은 콘텐츠를 더 정확한 추천으로 다양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