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영국 런던에 암호화폐 거래소 만든다

유럽시장 확대…"법정화폐와 거래도 추진"

컴퓨팅입력 :2018/05/15 14:36    수정: 2018/05/16 01:47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영국 런던에 '빗썸 유럽'을 설립한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영국 기업정보시스템 컴퍼니하우스(☞링크)에 따르면 빗썸은 지난 2월 27일 빗썸 유럽 유한회사(BITHUMB EUROPE LTD)를 설립했다.

빗썸 유럽의 최고경영자(CEO)는 라훌 칸나(Rahul Khanna) 디렉터로, 그는 카나리아 에셋 매니지먼트라는 디지털 자산 관리 및 자문 스타트업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빗썸 유럽의 초기 지분은 비티씨코리아닷컴이 80%, 카나리아 에셋 매니지먼트가 20%를 보유하고 있다.

빗썸 유럽은 런던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칸나 빗썸 유럽 CEO는 한달 전부터 자신의 트위터 계정(☞링크)을 통해 빗썸 유럽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의 글을 꾸준히 게시하고 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가 유럽시장 확장을 이끌 마케팅 전문가를 찾고 있다"는 내용과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컴플라이언스(법규준수) 및 자금세탁방지(AML) 총괄을 찾고 있다"는 글을 게시한 바 있다.

유럽 거래소는 현재 '빗썸닷컴'과 별도로 'bithumb.uk' 도메일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페이지에는 오픈을 위해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있다.

빗썸 유럽은 비트코인 등 코인과 코인 거래뿐 아니라, 파운드나 유로를 통한 법정화폐와 코인 간 거래 지원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칸나 CEO는 지난 3월 27 "한 영국 은행의 경영진과 미팅을 가졌다"는 내용을 트위터 계정에 게시했다.

관련기사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 관계자는 "빗썸은 유럽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가 해외 진출을 시도한 건 빗썸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코인원 인도네시아'를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