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원티드랩, 취업지원 업무제휴

"플레이데이터 수료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컴퓨팅입력 :2018/04/30 16:57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원티드랩(대표 이복기)과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수료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엔코아 플레이데이터는 엔코아의 대학생과 재직자 대상 데이터전문가 교육사업 조직이다. 앞서 '엔코아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운영돼 왔다. 원티드랩은 지인 추천 기반 채용서비스 플랫폼이다.

엔코아는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회원사, 수강생이 원티드랩 추천 서비스 및 이력서 코칭서비스를 무상이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포지션 추천, 데모데이, 인사담당자 추천 서비스도 제공받게 됐다고 덧붙였다.

(왼쪽부터) 이동훈 매니저, 백승엽 매니저, 남송현 이사, 명재호 부사장, 김권식 센터장, 최원재 팀장

엔코아와 원티드랩은 향후 채용설명회, 이력서 및 면접 관련 특강, 콘텐츠 제휴, 해외(일본/대만/홍콩/싱가폴) 취업프로그램 개발, 전문가 자동추천프로그램 활용 등 데이터분야뿐아닌 IT전문가 인재매칭 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김권식 센터장은 "수료생 이력과 포트폴리오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 취업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이번 협약을 통해 원티드랩과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오프라인 헤드헌팅 사업 모델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원티드랩의 지인추천기반 채용 서비스의 성장 배경은 실제 업계종사자의 인재 추천에 있다"며 "협약은 인재 부족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국내 데이터 산업과 청년 취업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