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국내 1위 커머스 플랫폼 되겠다”

2021년 취급고 2조 목표…빅데이터 등 세 가지 성장방향 제시

방송/통신입력 :2018/04/18 11:37    수정: 2018/04/18 12:34

T커머스 기업인 SK스토아가 오는 2021년 취급고 2조원을 달성, 국내에서 1위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18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열린 ‘미디어 센터’ 오픈식을 갖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판매, 사회적 가치 실현, SK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 확대 등을 통해 커머스 플랫폼 분야에서 1위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SK스토아는 빅데이터에 기반 한 인공지능(AI) 상품 추천, AR?VR 기반의 입체적 쇼핑경험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5G 네트워크와 연계한 대화형 쇼핑 환경을 마련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거래 서비스를 도입하고 홈 IoT 쇼핑 채널을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SK스토아는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 실현을 통해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등을 육성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기틀 마련에 역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또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콘셉트인 ‘착한쇼핑’을 내세워 새로운 쇼핑 방송의 방향성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와 관련, SK스토아는 지난 3월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인 행복나래가 후원하는 또 다른 사회적기업인 블루인더스의 ‘황사마스크’ 제품에 대한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사회적 기업이 판매하는 우수한 제품의 시장성과 가치를 확인한 바 있다. SK스토아는 이달 중으로 약 3억원 가량의 추가 매입도 추진한다.

■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상품 추천 도입

또, SK스토아는 SK그룹의 ICT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그룹 내 차별화된 미디어커머스로 성장한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를 통해, SK스토아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어드밴스드 큐레이터(Advanced Curator), 소셜 밸류 크리에이터(Social Value Creator)’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오는 2021년 취급고 2조원을 달성해 ‘국내 넘버원 커머스 플랫폼’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SK스토아는 저전력, 친환경 설계 기반의 총 6,436㎡ 규모로 A?B스튜디오, 사전제작전용 스튜디오, 모바일 스튜디오와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된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제작시설인 미디어센터를 오픈했다.

각 스튜디오는 패션, 생활, 주방, 식품, 여행, 가전 등 다양한 상품군에 특화된 촬영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사전제작전용 스튜디오는 AR?VR 기반의 입체적인 쇼핑경험 제공이 가능한 ‘360°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 업계 최대 규모 미디어센터 오픈

아울러 모바일 스튜디오는 최근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V커머스(비디오커머스)와 E커머스(전자상거래)를 위한 전용상품 소개 동영상 클립 등의 촬영을 전담한다.

SK스토아는 최신 촬영장비와 풀HD 해상도 제작 시스템을 기반으로 방송과 온라인의 연계가 가능한 미디어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각각의 플랫폼 특성에 최적화된 영상으로 촬영, 편집, 음향(더빙), 송출 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SK스토아는 미디어 센터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총 2억6천만원 상당의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모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 ‘BMW 520d 스포츠’가 제공되며 매월 당첨자에게 연속으로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월 1등(1명)은 월 50만원씩 2년간, 2등(2명)은 월 30만원, 3등(3명)은 월 10만원, 4등(100명)은 월 3만원씩 1년간 누적방식으로 총 106명에게 해당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방송상품(보험상품 제외)을 2회 이상 구매하고 누적 주문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 모두에게 바디워시로션세트를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SK스토아의 모바일 앱을 통해 5만원 이상 상품(상담전용상품 제외)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상품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이번 미디어 센터 오픈을 통해 자체적으로 방송 제작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으며 한층 개선되고 차별화된 쇼핑 방송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SK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신뢰성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협력사 동반성장,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