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스팀잇, 웹툰 공모전 개최...총 상금 2억원

인터넷입력 :2018/04/17 06:00    수정: 2018/04/17 11:51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스팀잇과 함께 4월 16일부터 6월 17일까지 '2018 스팀잇 X 고팍스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만14세 이상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자유 소재, 블록체인 소재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2억원에 상응하는 스팀(STEEM)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이트(☞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스팀잇과 고팍스는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플랫폼인 스팀잇을 대중 및 업계 관계자에게 소개하여 작가와 플랫폼이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투명한 수익구조로 신진 작가들이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번 웹툰 공모전은 주최기관인 고팍스와 스팀잇 외에도 머니투데이방송(MTN) 후원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고팍스 관계자는 "추후에 스팀잇의 CEO 네드 스캇을 초청해 함께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스팀잇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컨텐츠 생산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