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모바일', 새 캐릭터 무사 추가

친구 아닌 이용자와 미궁 공략 가능

디지털경제입력 :2018/04/01 14:46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무사 및 고대인의 미궁 공개방, 흑정령 가문 내 레벨 통합, 투기장 및 거점전 정규 시즌 시작 등 87건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 추가된 무사는 한국 전통 무예를 참고한 캐릭터로, 도검과 각궁을 무기로 사용한다. 무사는 동양 검사 특유의 베는 느낌을 잘 살려 움직임이 빠르고 연계 위주의 공격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집중 화력이 뛰어난 캐릭터로 전해졌다.

고대인의 미궁 공개방을 추가한 것은 이용자들의 요구 내용을 받아드린 결과다. 이에 따라 친구가 아니더라도 고대인의 미궁을 같이 즐길 수 있게 됐다.

검은사막모바일에 새로 추가된 무사.

검은사막 모바일은 봄맞이 이벤트 4종을 새로이 시작한다. 필드에서 행운의 벚꽃을 수집하면 장신구 상자, 수정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영지 내 축사에서 양젖과 계란 수확량에 따라 보상을 준다. 기존 출석 이벤트는 종료되고 새로운 출석 이벤트 2종이 신규 이용자,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실시된다.

관련기사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의 첫 모바일 게임이다.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12종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PC MMORPG ‘검은사막’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휴대용 기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그래픽과 호쾌한 전투 액션, 합리적인 유료 결제 모델로 호평을 얻고 있다.

펄어비스의 조용민 총괄 PD는 “국내에서 처음 론칭한 검은사막 모바일인 만큼 ‘한국적’인 캐릭터를 먼저 선보이고 싶었다”라며 “무사는 한국 무예의 민첩함과 멋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많은 애정이 가는 캐릭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