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AWS파트너서밋 '올해의 기술파트너' 수상

컴퓨팅입력 :2018/03/22 20:02

안랩(대표 권치중) 서비스사업부는 22일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 ‘AWS 파트너 서밋 2018’에서 ‘올해의 AWS 파트너(Partner of the Year) 기술 파트너 부문’을 수상했다.

안랩이 수상한 '올해의 기술파트너' 상은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출시한 기술 파트너사 중 지난해 가장 뛰어난 사업 성과를 기록한 업체 한 곳에 주어진다.

안랩은 AWS 사용고객 클라우드서버 보안을 원격관리해주는 'AWS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지난 2016년 1월 출시했다. 이는 AWS 이용 고객이 직접 수행해야 하는 네트워크 및 웹 서비스 보안을 안랩 침해대응(CERT) 전문인력이 원격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분석·대응)하는 서비스다.

관련기사

안랩 서비스사업부 총괄 방인구 상무(오른쪽)가 AWS APAC 기술파트너 총괄 스탠리 챙으로부터 올해의 기술 파트너상을 받고 있다.

안랩 AWS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는 제조·유통 대기업과 게임사, 중소기업, 해외 클라우드 사용기업 등 고객사 확보로 성장세를 이어 왔다.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7년 7월 'AWS 어드밴스드 기술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방인구 상무는 "안랩은 다양한 고객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시장의 리더"라며 "클라우드 제공사와 고객사에게 검증 받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상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