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야구야"…시즌 개막맞춰 야구게임 새 옷

컴투스프로야구-이사만루-프로야구H2 등 업데이트

디지털경제입력 :2018/03/13 13:02    수정: 2018/03/13 13:03

2018년 프로야구가 13일 시범 경기를 시작으로 긴 여정을 시작한다. 오는 24일 정규 시즌 개막과 함께 야구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야구 시즌 개막과 모바일 야구 게임들도 새 옷을 갈아입는다. 각 업체들은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시스템을 개편하고 선수들 이동 상황도 반영한 게임을 준비하면서 야구 팬 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게임빌 등이 모바일 야구 게임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루야구2018.

컴투스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의 2018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최고등급 선수 카드 등을 제공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프야는 국내 프로야구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컴프야2018은 지난 2017 시즌 콘텐츠에 구단 별 경기 일정 및 최신 로스터 반영, 사실적인 그래픽, 선수들의 역동적인 움직임 표현 등을 추가한 게 특징이다.

또한 다른 이용자들과 대전을 진행할 수 있는 랭킹대전을 시즌2로 개편해 대전의 재미를 극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사만루 2018.

넷마블게임즈는 ‘이사만루’의 2018 시즌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는 신규 및 레전드 선수카드 추가와 함께 너클볼 등 구종을 새로 구현한 게 주요 골자다. 여기에 코치 시스템 등을 추가해 지난 시즌과 다른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제공한다.

이사만루 2018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게임재화인 5천만 골드와 200 다이아를 증정한다.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오버롤 93이상 선수팩 등 게임 내 고급 아이템도 추가 증정하고,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10억 골드와 1만 다이아도 제공한다.

MLB퍼펙트이닝라이브.

엔씨소프트와 게임빌도 이르면 이달 서비스 중인 야구 게임의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각각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H2’와 대전의 맛을 강조한 글로벌 출시작 ‘MLB퍼펙트이닝라이브’다.

MLB퍼펙트이닝라이브의 경우 선수 육성 강화 등 시스템 개편, 레전드 선수 추가,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신작 수준으로 옷을 갈아입는다고 전해졌다.

앞서 네오위즈는 게임사 중 처음으로 ‘슬러거 for kakao’의 새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선수 데이터와 스태프 카드시스템, 위시덱 등의 신규 콘텐츠 추가와 시즌 자동 플레이 횟수 제한 해제, 세트 효과를 개편한 게 특징이다.

관련기사

업계 한 관계자는 “프로야구 2018 시즌 개막을 앞두고 각 게임사가 야구 게임 시즌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라며 “프로야구 시즌 개막 전후로 기존 서비스 중인 야구 게임의 순위 등 지표가 상승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불어 프로야구 2018 시즌은 시범경기 이후 오는 3월 24일 막이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