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2018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19일 개막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진행, MBC스포츠플러스2 통해 생중계

게임입력 :2018/03/12 16:07

국내 최대 오버워치 리그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가 19일 MBC스포츠플러스2를 통해 개막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이에 앞서 12일 서울 송파구 K-아트홀에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쇼케이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는 국내 최상위 오버워치 지역 대회로, 런어웨이와 콩두 판테라 등 8개 인기팀과 컨텐더스 트라이얼에서 올라온 4개 팀 등 12개 팀이 참가한다.

블리자드는 이 대회를 비롯해 글로벌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할 수 있는 ‘오픈디비전’ 등을 진행하며 폭넓은 오버워치의 e스포츠 생태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마추어선수가 차근차근 프로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함과 동시에 팬들에게 다양한 e스포츠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버워치 컨텐더스는 연 3회 진행되며 매 시즌이 마치면 하위 4개 팀과 하부 리그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의 상위 4개 팀이 승강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블리자드 네이트 낸저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

올해 첫 번째 시즌 본선 경기는 19일 개막을 시작으로 4월 18일까지 5주간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매주 3일씩 저녁 7시부터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4월 22일부터 25일까지의 플레이오프를 거쳐 5월 5일에 첫 시즌 결승전이 개최된다. 모든 경기는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진행되며 MBC스포츠플러스2를 통해 생중계된다.

상금을 비롯한 올해 총 보상은 6억 원 이상으로 지난해보다 늘어났다. 상금 80%가 상위 4개 팀에게 돌아갔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팀 별 성과에 따라 균형을 맞춰 분배될 예정이다. 또한 입장권 수익도 참가 팀과 공유한다.

관련기사

블리자드 네이트 낸저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는 “최고 수준의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모든 수준의 선수가 경쟁자, 팀원으로써 성장하는 동시에 팬들은 궁극의 e스포츠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MBC 스포츠 이상인 팀장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를 스포츠 채널로 편성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는 e스포츠도 스포츠의 한 장르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시청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