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알렉사, 갑자기 공포의 웃음소리 낸다

홈&모바일입력 :2018/03/08 09:35    수정: 2018/03/08 09:58

최근 아마존 AI 비서 알렉사가 탑재된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갑자기 이상한 웃음 소리가 재생되는 현상이 보고되고 있다고 IT매체 씨넷이 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런 논란은 지난 달 말 트위터 사용자 @CaptHandlebar가 자신의 트위터에 자신이 부엌에 있는 사이 갑자기 알렉사 이상한 웃음 소리를 재생했다며 짧은 영상을 게시(▶자세히 보기)하면서 본격화됐다.

아마존의 AI 비서 알렉사 탑재 기기에서 갑자기 이상한 웃음 소리가 재생되는 현상이 보고됐다. (사진=픽사베이)

이후, 트위터와 레딧 이용자 들 사이에서는 알렉사 기기에서 기묘한 웃음 소리를 들었다는 의견이 잇달아 나왔다. 알렉사 스피커가 알렉사를 깨우는 소리에도 응답하지 않고 갑자기 웃는다는 것이다. 때로는 조명을 끄라는 사용자의 요청에도 웃음 소리를 나타냈다고 이용자들은 밝혔다.

관련기사

스피커에서 나는 웃음 소리는 실제로 사람이 웃는 것 같이 느껴졌으며, 사용자들은 공포를 느껴 알렉사 기기의 전원 코드를 뺐다고 사용자들은 덧붙였다.

아마존 음성비서 알렉사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에코 [사진=씨넷]

아마존은 7일 해당 오류를 인지하고 있으며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기묘한 웃음소리의 정체가 무엇인지는 언급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