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 공개 임박…생중계 어디서 보나요?

26일 새벽 2시…웹사이트·SNS·앱서 시청 가능

홈&모바일입력 :2018/02/25 21:31    수정: 2018/02/25 22:01

삼성전자의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시리즈의 공개를 앞두고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오후 6시, 한국 시간으로는 내일(26일) 새벽 2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피라 바르셀로나 몬주익'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를 열고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를 공개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 초청장과 티저 영상 등을 통해 갤럭시S9의 카메라 성능을 강조했다. 회사는 지난 달 'The Camera. Reimagined(카메라. 다시 상상하다)'의 문구가 표기된 갤럭시S9 초대장을 발송했다. 티저 영상을 통해서는 슬로모션 촬영, 저조도 촬영, 3D 이모지 등 기능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MWC에서 갤럭시S9를 대중 앞에 공개한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S9이 공개되는 이번 언팩 행사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을 활용해 연출될 예정이다. 전세계에서 360도 실시간 영상 중계로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언팩 행사는 현장에 가지 않더라도 웹사이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용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 웹사이트

갤럭시S9 언팩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 삼성 모바일 유튜브(2D·360도)에서도 가능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언팩 행사는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 사상 처음으로 트위터로도 전세계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갤럭시 언팩 2018 전용 앱

관련기사

이 밖에 갤럭시S9 언팩 행사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UNPACKED 2018'을 통해서도 생중계를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OS) 기기에서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며 앱을 통해서도 360도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행사 종료 후에는 언팩과 관련한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갤럭시S9 렌더링 이미지.(사진=트위터)

한편, 언팩 이후에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의 자세한 정보와 소식들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