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즐길만한, 인기 PC 온라인게임 5종

게임입력 :2018/02/15 09:04    수정: 2018/02/15 09:05

게임업계가 설 연휴 PC 게임 이용자를 잡기 위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설 연휴 기간 이용자들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노력이다.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천애명월도 등 PC방 톱10 인기작 뿐 아니라 10~20위권대 게임들이 설 연휴 이후 PC방 점유율 반등에 성공할지가 관전 포인트다.

15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PC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각 게임사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카카오게임즈는 배틀그라운드의 카카오 PC 버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1만원, 5천원권)과 교촌오리웨지콜라세트를 제공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틴(15세 이용가 버전) 버전 출시를 기념해 마련했지만, 설 연휴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버전은 PC방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집에서는 게임을 구매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

리그오브레전드 설맞이 이벤트.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 펍지가 개발한 슈팅 게임 장르다. 정통 밀리터리 느낌을 강조한 이 게임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서 한 명 또는 한 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경쟁하는 배틀로얄 장르다.라이엇게임즈는 설 명절을 맞아 MOBA 리그오브레전드의 특별 임무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설맞이 토큰을 제공한다.

설맞이 토큰 96개는 설맞이 황금 토큰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황금 토큰 1개는 황금 크로마를 제작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황금 크로마는 달빛 악령 케이틀린, 칠현금 소나, 불꽃놀이 코르키, 대장군 카타리나, 대장군 가렌, 화룡검 리븐에 적용된다.

또한 설맞이 황금 토큰 1개로 설맞이 즐겁구 1개로 교환이 가능하다. 설맞이 즐겁구에는 스킨 파편 1개가 들어 있으며 설맞이 복주머니나 설맞이 황금 토큰, 보석, 마법공학 전용 스킨 파편(신화급)이 함께 들어 있을 수 있다. 설맞이 복주머니에는 각기 다른 등급의 스킨 파편 5개가 들어 있으며 최고 등급은 전설급이다.

천애명월도 설 기념 풍등 이벤트.

설맞이 토큰은 제작소를 통해 3월 13일 오후 3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설맞이 황금 토큰은 만료되지 않는다. 무협 게임 천애명월도와 블레이드앤소울도 각각 설 연휴 이벤트로 무협 게임 마니아를 유혹한다.

넥슨 측은 천애명월도의 해하주 지역에서 풍등을 날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풍등 받기 아이콘을 클릭한 뒤 각 마을에 있는 서찰관리인을 찾아가 우편으로 지급된 아이템을 수령하는 게 첫번째 단계다.

이어 개봉 황성 앞(2365, 1225)으로 이동해 주약과 대화하면 해하주로 이동한다. 이벤트 장소는 해변(해하주 1314, 1123)이다. 장소에 도착한 뒤 가방에 아이템 형태로 존재하는 풍등을 우클릭하면 풍등이 하늘로 올라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9시와 22시 정각에 해하주 지역에서 아이템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참여하게 되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넥슨캐시 1천원을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설 이벤트.

또 넥슨 측은 천매명월도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고레벨 강호 생활 필수템도 제공한다. 12일부터 18일 누적 10시간, 20시간, 30시간에 따라 각각 3~5세트 아이템을 준다. 세트 아이템은 영웅 펌석 선물 5개, 은량 10금, 상급 무색한석 50개로 구성됐다.엔씨소프트가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하는 블레이드앤소울 이벤트는 홍실을 도우면 답례품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홀싱의 연구실에 입장(50레벨 홍문신공 1레벨 이상)해 일일 퀘스트를 완료, 고급 진화석 등 총 16개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일일 도전 완료 시 홍분홍의 톱니 1개, 주간 도전 완료시 홍분홍의 톱니 3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홍분홍의 톱니로 비룡공상 아이템(신춘 30개, 패왕 조각 3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함께 오는 27일까지 오버워치를 할인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 기간 오버워치 일반판(PC 버전)을 약 50% 할인된 2만2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