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스쿨챔피언십 파이널' 주말 개최

게임입력 :2018/02/08 19:59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청소년 e스포츠 대회인 ‘스타크래프트 스쿨챔피언십(이하 스쿨챔피언십)’ 파이널을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 흑석동 중앙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10일 8강전 및 11일 4강전/결승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주말 파이널에는 지난 1월 진행된 온라인 예선 및 전국 지역 대표 선발전에 이르기까지 한치 양보 없는 경쟁을 뚫고 올라온 각 지역 대표 최강자들이 총 상금 1천 9백만원과 스쿨챔피언십 초대 우승 트로피를 두고 뜨거운 혈전을 벌인다. 우승 선수에게는 천만원의 상금 및 우승 트로피가, 준우승 선수에게는 5백만원이 주어진다.

스타크래프트 스쿨챔피언십 파이널 현장 관람을 원하는 팬들은 스쿨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인 2매까지 무료로 관람 신청할 수 있다.관람 신청에 당첨된 후 현장에 오는 팬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스쿨챔피언십’ 모자와 텀블러, 음료수 등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스타크래프트 스쿨챔피언십.

이날 현장에서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에 앞서 중앙대학교 위정현 교수 등 e스포츠계 명사들이 e스포츠의 가능성과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교육 프로그램 ‘드림 챌린지’도 양일간 함께 개최된다.

또한 결승전이 열리는 11일에는 인기 걸그룹 ‘오마이걸’의 특별 축하 공연도 이어지는 등 행사를 찾은 청소년 및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관련기사

이번 스쿨챔피언십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처음으로 진행되는 전국 규모의 중고등부 e스포츠 대회로, 총 1천2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예선에 참가해 세대를 넘나드는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스쿨챔피언십 파이널 전 경기는 스타크래프트 한국 트위치 공식 채널, 스쿨챔피언십 공식 유투브 채널,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카카오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