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백신 '알약M' 출시…편의기능 강화

이스트시큐리티 "다국어 지원…글로벌 모바일 보안시장 공략한다"

컴퓨팅입력 :2018/02/07 17:55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안 애플리케이션 '알약M 2.0'을 국내외 앱 장터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알약M은 앱 실행 즉시 스마트폰 상태를 실시간 진단하고 결과 상태에 따라 필요한 관리 기능을 추천한다. 메모리, 용량 관리, 보안 검사와 관리, 배터리 관리, 파일 청소 등 기능을 실행하는 원터치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는 점검이 필요할 때 뜨는 버튼을 누르면 바로 동작한다.

알약M

알약M은 보안 및 기기 관리 기능에 더해 앱의 주 화면이나 빠른실행 막대에 자주 쓰는 기능을 설정하는 메뉴편집, 카카오톡을 포함한 메신저에서 주고받은 오래된 파일을 정리하는 메신저파일정리, 프라이버시 보호기능인 스크린커버 등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알약M은 기존 이스트시큐리티 보안 앱 '알약 안드로이드'의 명칭을 변경하고 기능과 편의성을 개선한 후속 앱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앞서 알약 안드로이드는 누적 다운로드수 1천400만건, 코리안클릭 12월 통계 기준 월간 사용자수(MAU) 1위 스마트폰 보안앱이었다.

관련기사

알약M 사용화면.

이스트시큐리티 측은 "알약M은 지난 7년간 알약 안드로이드를 서비스하며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알약M이 추천하는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가 간편하게 스마트폰 상태를 점검,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알약M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알약M을 한국어뿐아니라 영어와 일어 등 환경으로도 쓸 수 있게 했다. 회사측은 지원언어와 기능을 추가하는 등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모바일보안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