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CES서 '스마트 드라이빙 선글라스' 공개

스마트 기능 내장...안전 운전 기능 3종 제공

홈&모바일입력 :2018/01/03 12:57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 2018’에서 다양한 운전자를 위한 ‘스마트 드라이빙 선글라스’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노션은 ‘The Future of Smart Cities(스마트시티의 미래)’라는 주제로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8에 참가해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돕도록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내장된 드라이빙 선글라스를 첫 공개한다.

이 드라이빙 선글라스는 다양한 운전 환경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원해주는 드라이빙 최적화된 제품으로, 교체 가능한 안경다리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이라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안경 다리마다 각기 다른 스마트 기능이 탑재돼 운전자들이 필요에 따라 선택해 착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적이면서 재미있는 요소다. 기존 스마트 아이웨어 제품 대비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가능하게함으로써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운전 시, 선글라스 착용이 빈번하다는 점에 착안해 운전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선글라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운전자들은 각각의 운전 환경에 따라 각자 원하는 안경다리를 골라 패키징함으로써 개인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선글라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드라이빙 선글라스는 기능별로 ▲졸음운전 방지 지원 ▲위험운전 방지 지원 ▲청각장애/난청 운전자 위험 소리 지원 등 총 3가지 종류로 나뉜다. 예컨대 장거리 운전 시, 졸음운전 방지 지원 안경다리를 골라 착용하면 안경다리 내 내장된 센서 모듈이 생체정보를 인식한 뒤 졸음 위험이 감지되면 진동을 통해 바로 졸음 가능성을 인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방식이다.

또 드라이빙 선글라스 안경렌즈에는 자동 조도 맞춤 기능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운전자들의 깨끗한 시야확보도 지원한다. 자동차가 터널에 진입하면, 렌즈가 1초 안에 밝은 색으로 변하고 진출 시에는 다시 원래의 짙은 색으로 1초 안에 자동 복원된다. 자동 조도 맞춤 렌즈가 기본 탑재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노션 관계자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일상을 즐기는 것을 목표로 일상에 필요한 기술을 고객 친화적으로 발전시키는 라이프 테크 비즈니스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며 “스마트 드라이빙 선글라스는 그 첫 걸음으로 향후 사업을 보다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마트 드라이빙 선글라스는 단독 브랜드인 글라투스(GLATUS)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 출시할 예정이다. 상표와 기술, 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글라투스(GLATUS)는‘ 일상이 즐거워지고 풍요로워지다’라는 의미다. 이노션은 향후 운전 뿐 아니라 여행, 운동 등 다양한 일상을 지원하는 선글라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노션은 이번 CES 웨어러블 전시공간에 글라투스(GLATUS) 단독부스를 차리고 이 곳을 찾는 전 세계 관람객들과 글로벌 ICT 기업 개발자 등 참관단,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드라이빙 선글라스를 적극 알릴 방침이다. 이번 CES 2018에는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내로라하는 가전·IT 4천여개 기업, 18만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방문할 전망이다.

이노션 안건희 글로벌 CEO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 콘텐츠를 주도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면서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트렌드를 창출하는 것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