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 컨퍼런스 개최

ICT 융합과 신산업 활성화, 통신방송 서비스 기반 고도화 세션 진행

방송/통신입력 :2017/12/26 18:33    수정: 2017/12/26 18:40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오는 28일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 컨퍼런스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ICT 융합과 신산업 활성화 ▲통신방송 서비스 기반 고도화 총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세션에 앞서 기조발제는 4차산업혁명위원회 민간위원인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가 ‘AI기반 혁신 성장을 위한 과제’라는 제목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성장을 위한 주요과제를 제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KISDI 정혁 그룹장이 ‘4차 산업혁명시대 ICT산업 도전과제: 장기추세적 관점’, KISDI 강준모 부연구위원이 ‘4차 산업혁명과 규제개혁’, KISDI 조성은 연구위원이 ‘개인정보보호 법제하에서의 정보활용 개선방향’을 논의한다.

토론 세션에는 이원우 서울대 교수의 사회로 문성배 국민대 교수, 이수일 KDI 소장, 차두원 KISTEO 연구위원, 최성진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총장이 참여한다.

관련기사

이어, 두 번째 세션에는 KISDI 이민석 부연구위원이 ‘IoT 활성화를 위한 고찰’, KISDI 김득원 연구위원이 ‘5G 초고대역 주파수 공급을 위한 주파수경매 동향 및 시사점’, KISDI 이재영 그룹장은 ‘4차 산업혁명이 방송에 미치는 영향’의 주제를 다룬다.

이후 토론 세션에서는 김용규 한양대 교수의 사회로 이동렬 성신여대 교수, 이성춘 KT경제경영연구소 상무, 최용제 한국외대 교수, 황용석 건국대 교수가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