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올해 최고 인기 상품, 그래픽 카드"

최다 판매 '마스크팩', 최다 검색어 '나이키'

유통입력 :2017/12/26 18:08

SK플래닛(대표 이인찬) 11번가가 올해(1월1일~11월30일) 누적 판매·검색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고 인기 상품은 결제 거래액 기준 고성능 그래픽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또 가장 많은 수량이 팔린 상품은 마스크팩, 최다 검색어는 ‘나이키’라고 덧붙였다.

판매 1위를 차지한 ‘엔비디아 타이탄 Xp 그래픽카드’는 최상위 성능 모델로 초고해상도, VR, 딥러닝 등 강력한 GPU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나 전문가들의 수요가 높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특히 올해를 뜨겁게 달군 고사양 게임을 비롯한 인공지능(AI) 열풍 영향에 11번가 내 그래픽카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했다.

엔비디아 타이탄 Xp 그래픽카드가 11번가 최고 인기 상품에 올랐다.

또 올 한해 현재의 삶을 즐기자는 ‘욜로’ 트렌드 확산으로 여행, 항공 영역을 대폭 강화한 결과 항공권 상품들이 상위 20개 내 4개나 포함됐다고 회사는 밝혔다.

더불어 설, 추석 등 명절에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구매도 높아져 ’신세계상품권(3위),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12위), 롯데백화점 모바일상품권(14위)’ 등이 상위에 올랐다.

11번가에 따르면 가장 많은 수량이 판매된 상품은 가성비 높은 팩으로 입소문이 난 ‘네이쳐바이 마스크 팩’이었다. 전반적으로 뷰티, 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여러 브랜드의 마스크 팩 뿐 아니라 ‘닭가슴살’(2위), ‘사과즙’(3위) 등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 1인 가구 증가로 ‘편의점 이용권’(15위), ‘냉동볶음밥’(17위), ‘컵라면’(20위) 등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 관련 상품도 상위에 올랐다.

그 외 11번가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의 제휴로 파격가의 할인권을 선보인 ‘아웃백 할인권’(6위)과, 올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던 날이 많았던 탓에 ‘황사마스크’(7위)가, 펫푸드 시장 급성장 영향에 ‘애견간식’(9위) 등이 인기를 모았다.

관련기사

11번가가 올 한해 인기를 모았던 상품들을 발표했다.

고객들이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한 인기 검색어 1위에는 ‘나이키’가 올랐다. 도전하는 삶을 즐기고 취미 생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들이 많아져 스포츠, 취미활동, 아웃도어 연관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이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관련 검색어는 상위 20위 내 ‘나이키’(1위), ‘운동화’(5위), ’나이키 운동화’(6위), ‘블루투스 이어폰’(7위), ‘아디다스 운동화’(10위), ‘크록스’(15위), ‘아디다스’(16위), ‘아쿠아슈즈’(19위) 등 8개나 해당됐다.

한편 반복 구매형 생필품도 많이 검색됐다. 2위에 오른 ‘물티슈’에 이어 ‘양말’(13위), ‘생수’(14위) 등 3개가 포함됐다. 오프라인 마트 대신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배송 받고, 보다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비교?검색하는 알뜰 고객이 많아진 영향이라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