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저전력 셀룰러 IoT 솔루션 'nRF91' 샘플 공급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7/12/21 10:31

노르웨이의 무선 솔루션 업체 노르딕 세미컨덕터(한국 지사장 최수철)는 LTE-M/ NB-IoT 저전력 셀룰러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nRF91' 시리즈의 샘플을 주요 고객사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이날 자사의 고객 샘플링 프로그램을 통해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의 실시간 네트워크 상에서 저전력 셀룰러 IoT 솔루션에 대한 첫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인프라 공급업체 및 사업자의 인증 테스트도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고, 내년 중반까지 완벽하게 인증된 범용 솔루션 샘플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노르웨이의 무선 솔루션 업체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LTE-M/ NB-IoT 저전력 셀룰러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nRF91' 시리즈의 샘플을 주요 고객사에 공급한다.(사진=Nordic)

스베인 에길 닐슨 노르딕 세미컨덕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마켓을 선도하는 주요 고객들이 셀룰러 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개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저전력 셀룰러 IoT 솔루션인 nRF91 시리즈를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22일(현지시간) 노르웨이 오슬로 본사에서 이와 관련해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