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트코인으로 뭘 살 수 있을까?

1BTC 당 구매 가능한 상품 및 수량 알려줘

인터넷입력 :2017/12/11 09:50    수정: 2017/12/11 09:52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커진 가운데, 정작 1비트코인의 가치가 어느 정도의 가치를 지니는지 크게 와 닿지 않는다.

이에 비트코인으로 어떤 인기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1비트 코인의 가치는 얼마?’(How Much is a Bitcoin Worth?)란 이름의 사이트에서는 비트코인 가격 단위 BTC를 사용해 1BTC 당 인기 상품을 몇 개 구입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관련 사이트 가기]

페이지 중간에는 비트코인 거래 가격이 실시간 달러로 환산되고 그 아래에 가치를 비교하는 상품 이미지가 표시돼 있다. 오른쪽의 ‘Refresh’를 클릭하면 가격 정보와 제품 이미지가 업데이트 된다.

표시되는 비트코인 거래 가격은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크립토컴페어닷컴에서 제공받아 표시되며, 실제 환율 변동보다 조금 늦게 업데이트 된다.

상단에는 현재 가격과, 거래되는 비트코인 총량과 1일 단위 가격 변동량 등이 표시된다.

상품 사진 왼쪽 상단에 있는 ‘1BTC could buy’는 1BTC로 해당 상품을 살 수 있는 개수를 뜻한다. 또 상품 사진 왼쪽 아래 ‘List' 부분에는 일반 판매 가격이 달러로 표시돼 있다.

가령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은 299.99달러인데 1BTC가 있으면 47대를 구입할 수 있다는 뜻이다. 또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을 BTC로 환산하면 1대당 0.020941BTC라는 것도 알 수 있다.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진 상품과 동일한 아마존닷컴 상품 페이지로 이동한다.

상품 이미지 하단 왼쪽의 ‘Buy Bitcoin using Changelly’를 클릭하면 가상화폐를 서로 교환하는 사이트 'Changelly.com'으로 이동해 비트코인 등 자신이 갖고 있는 다른 가상화폐를 교환할 수 있다. 또 상품 이미지 하단 오른쪽 ‘Buy Bitcoin using Coinbase’를 클릭하면 비트코인 거래소 사이트 코인베이스로 이동해 미국 달러와 비트코인 매매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홈페이지 상단 왼쪽 ‘How Many Bitcoin are There?’를 클릭하면 총량이 2천100만 비트코인으로 정해져 있는 비트코인 가운데 그 시점에서 얼마나 많은 비트코인 마이닝(채굴) 되고 얼마나 남아 있는지가 표시된다.

이 밖에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How Many Ethereum Worth?’라는 단어를 클릭하면 또 다른 가상화폐인 이더리움 사이트 통화 가격 기준 상품 가격 등이 환산돼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