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블소', 신규 콘텐츠 '최초의 봉인 화룡' 공개

게임입력 :2017/12/06 18:22    수정: 2017/12/06 19:42

6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를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는 오는 13일 업데이트하며 안내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콘텐츠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는 ‘화룡의 둥지’는 블소에 처음 도입하는 ‘통합 던전 30인 레이드’이다. 보스 몬스터 ‘화룡’은 화면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거대한 몬스터로 서버와 상관 없이 최대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콘텐츠 '화룡' 레이드.

이 밖에도 주변의 지형지물을 이용하는 ‘전투 경공 시스템’ 전투 중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해 강화 효과를 받는 ‘QTE’(Quick Time Event) 시스템이 추가된다.

신규 던전 3종(저주 받은 해적선, 구속의 석실, 규율의 회랑)의 업데이트도 공개됐다. 저주 받은 해적선은 이용자 간 협력이 중요한 영웅급 던전이다. 구속의 석실과 규율의 회랑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2인 레이드 던전이다.

블소의 이용자 간 대전(PvP) 콘텐츠인 ‘비무(比武)’에 ‘비무 영웅전’이 추가된다. 진서연, 포화란 등 블소에 등장하는 NPC로 변신하여 비무를 즐길 수 있으며 NPC 고유의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엔씨는 이 밖에도 신규 지역 천명궁 외성, 중성, 내성 원화,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영상, 린족 격사, 스킬 스킨 등월 13일 업데이트 내용과 홍문 점수 개편을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는 12일까지 ‘화룡 업데이트 기념 특별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상점(신석샵)에서 흑조의, 홍접의 등 7종의 게임 의상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