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코볼트와 지하미궁, 던전 탐험 재미 제공”

신규 싱글 모드 미궁 탐험 및 신규 카드 업데이트

게임입력 :2017/12/05 11:30

“하스스톤 코볼트와 지하미궁을 통해 던전 탐험의 재미와 새로운 덱을 꾸미는 묘미를 제공하고 싶었다.”

5일 블리자드의 다니엘 에몬스 디자이너는 서울 강남구 블리자드 사옥에서 8일 출시를 앞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미궁에 대한 인터뷰에서 위와 같이 말했다.

블리자드 다니엘 에몬스 디자이너.

하스스톤 새 확장팩은 아제로스 지하 던전을 탐험하며 지하 세계의 위험과 괴물들을 상대하는 콘셉트가 특징이다. 신규 싱글모드인 ‘미궁 탐험’은 기본 직업 덱으로 시작해 무작위로 선정되는 점차 강한 우두머리를 상대하는 방식이다.

미궁을 탐험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지만 전투에서 패배하면 미궁 탐험은 바로 종료된다.

하스스톤 ‘코볼트와 지하미궁’은 오는 8일 PC, 맥, 안드로이드와 iOS 태블릿 및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추가된 확장팩 카드 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 또는 실제 화폐로 구매할 수 있다.

아래는 블리자드 다니엘 에몬스 디자이너와의 일문일답이다.

Q. 이번 확장팩을 제작하며 초점을 맞춘 것은 무엇인가?

A. 보물과 던전탐험이라는 테마를 살리고 싶었다. 한치 앞을 모르는 던전을 탐험하며 갑자기 나타난 괴물과 싸운다는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또한 주어진 카드를 어떻게 임기 응변으로 극복하는지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던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유물을 선보이기도 한다. 이용자마다 평가라 달라질 수 있지만 보다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Q. 기존 직업과 차별화된 새로운 카드가 대거 추가된 것 같다

A. 그렇다. 대표적으로 사냥꾼은 추종자를 소환해 싸우는 공격적인 직업이다. 하지만 주문만으로 싸우는 사냥꾼은 예전의 특색을 없앤 새로운 제약이 주어지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덱을 짜기 어려운 만큼 보상이 더 클 것 이라고 생각한다.

하스스톤 새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미궁'이 오는 12월 출시된다.

어려운 덱을 완성했을 때 그만큼 큰 보상을 제공하려 했다. 어떤 덱이 유용할지는 이용자가 검증해야겠지만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다.

Q. 하스스톤은 무작위 요소가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확장팩도 무작위 요소 더해진 것 같다.

코볼트와 지하미궁 확장팩에 추가된 무작위 요소는 기존에 비해 변동의 폭이 적다. 그래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컨트롤이 가능해 어떻게 덱을 짜는 지가 실력을 가르는 요소가 될 것이라고 본다.

자신이 낼 카드가 정해져 있지 않은 상황에서 얼마나 덱을 잘 구성하고 경기 중에 주어진 카드로 임기응변을 할 수 있을 지가 중요한 만큼 적당한 무작위 요소는 대회에 긍정적인 요소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요그사론을 하향한 것도 무작위성과 영향력이 너무 강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무작위성이 있어야 생각도 못한 명장면이나 연출이 나올 수 있지만 과도한 것은 안 된다고 생각해 적절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검토하려 한다.

Q. 모험에서 확장팩 개념으로 바뀌면서 카드팩을 구매하는 가격이 늘었다는 의견이 있다.

A. 무료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전 확장팩에서도 무료로 카드 팩을 제공한바 있고 이번 확장팩도 모든 이용자에게 전설 무기를 하나씩 제공한다. 이 역시 무료 또는 신규, 복귀 이용자가 뒤처지지 않도록 하는 장치다.

관련기사

Q. 출시 전 이용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우리도 신규 확장팩의 출시를 기대 중이다. 특히 한국 이용자가 어떤 새로운 덱을 만들어 선보일지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