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비욘드솔루션과 초고속 망연계 솔루션 총판 계약

컴퓨팅입력 :2017/11/15 10:38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정보보안 전문기업 비욘드솔루션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차세대 망연계 솔루션 ‘위가디아 티무버’를 국내 독점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망연계 솔루션은 내부망과 외부망을 분리해야 하는 환경에서 사용자 PC 자료와 서버 간 데이터를 보안 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전송하는 솔루션이다.

한컴MDS 로고

비욘드솔루션의 위가디아 티무버는 망분리 환경 내 효율적인 업무 연계는 물론, 망연계 솔루션에 대한 국제공통평가기준 최고 등급인 CC인증 EAL3를 받아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따라서 별도의 망 구성 변경 없이 망분리에 따른 업무 불편을 해소하면서도 안전한 데이터 송수신을 보장한다.

또 위가디아 티무버는 기존 스토리지 방식과 비스토리지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비스토리지 방식은 별도의 서버가 필요 없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초고속 전송 방식인 RDMA기술을 활용한 인피니밴드 통신 방식을 채택해 10G 카드 장착 시 평균 6.5Gbps에 달하는 속도로 파일 전송이 가능하다. 실제로 국내 모 통신사에 1만명 규모로 납품하여 그 성능을 인정받았다.

한컴MDS는 업무망과 인터넷망 간 듀얼 모니터 전환이 용이하고, 키보드, 비디오, 마우스(KVM)가 일체화된 망분리 전용 PC인 ‘테트라’도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한컴MDS 우준석 부사장은 “기존 방식인 스토리지나 소켓방식으로는 고용량의 외부 데이터를 내부로 전송하는 데 한계가 있어 향후 초고속 망연계 솔루션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면서 “교육, 공공, 국방 분야 등에서 망분리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는 기관과 기업들을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 하겠

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