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동아사이언스, SW교육 사업 협력

컴퓨팅입력 :2017/10/20 08:52

테크빌교육은 동아사이언스와 수학, 과학과 연계된 소프트웨어(SW) 교육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MOU)를 동아사이언스 대회의실에서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가진 인재를 키우기 위한 SW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가 교사 교육이라는 사실에 공감하고 현장 교육에 직접 도움이 되는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우선 방과후교사에게 필요한 SW융합교육 통합솔루션 ‘알코: 사이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개발된 ‘알코: 사이언스’는 학생용 교재는 물론 교사를 위한 지도서, 강의자료, 피지컬 컴퓨팅 교구와 체계적인 연수까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김두희 동아사이언스 대표(왼쪽)와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

테크빌교육은 SW교육 전문 브랜드로 '알코(알기쉬운 코딩)'를 론칭하고 프로그래밍과 피지컬 컴퓨팅 등 다양한 SW코딩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교육기관 및 방과후학교에 공급해 왔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53만 교원회원을 보유한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의 강사교육 관리 시스템 및 인프라를 이용해 블랜디드 러닝 형태의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향후 알코를 바탕으로 프로그래밍, 피지컬컴퓨팅, 과학과 수학, 게임, 메이커 등 다양한 영역의 SW코딩 융합교육 콘텐츠를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사이언스는 지난 5월 애플리케이션과 교구로 이뤄진 SW교육 서비스인 ‘아이팝콘(iPOPCON)’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아이팝콘 교구와 연계된 SW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은 물론 IoT, 메이커 활동과도 연계해 자유학기제나 동아리 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다.

양사는 SW융합교육 통합솔루션인 ‘알코: 사이언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방과후교사를 대상으로 콘텐츠 설명회 및 강사교육을 순차적으로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