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美 5대 통신사 통해 본격 출시

홈&모바일입력 :2017/10/12 10:00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V30'를 북미 시장에 출시하며 해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13일(이하 현지시간)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대 모든 이동통신사에서 V3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미국에서 지난 5일부터 버라이즌을 시작으로 V30를 출시해왔다.

고객 참여형 마케팅도 실시한다.

V30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처럼 쓸 수 있는 카메라와 오디오 기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북미 전역의 이동통신사 대리점과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에 V30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 유명 할리우드 영화배우인 ‘조셉 고든 레빗(Joseph Gorden-Levitt)’과 손잡고 카메라의 성능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당신의 영화 같은 순간을 찾으세요(Find your FRAME)’ 주제로 진행됐으며,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자에게 V30를 제공하고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LG전자 V30이 1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5대 이동통신사에서 출시된다.(사진=LG전자)

오는 4분기에는 V시리즈 중 처음으로 영국, 독일 등 유럽 시장에도 V30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어 남미, 아시아 등에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V30는 ▲6인치 대화면에 7.3mm 두께와 158g 무게 ▲F1.6 크리스탈클리어 렌즈와 120도 저왜곡 광각의 듀얼 카메라 ▲영화 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시네 비디오 모드 ▲빠른 응답속도로 고화질과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즐기는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하이파이 쿼드 DAC에 B&O 플레이의 튜닝 사운드 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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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IT매체 폰아레나는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의 가장 인상 깊은 기능은 LG V30 카메라 기능”이라고 평했다. 안드로이드 어쏘리티는 “6인치의 세련된 베젤리스 디자인, 넓은 배경을 담는 광각 등 스마트폰이 성공하기 위한 모든조건을 갖췄다”고 전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등 LG V30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