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데이터 스토리지, 넷기어 레디나스 RN524X

홈&모바일입력 :2017/09/11 16:30

중소규모의 기업들은 꾸준히 증가하는 데이터 양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또 최근 잇따라 발생한 랜섬웨어(몸값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사태로 인해, 데이터 보안 역시 기업 입장에선 가볍게 볼 수 없는 사항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등장한 NAS(Network Attached Storage)는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공유하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별도의 데이터 스토리지다.

넷기어 레디나스 524X. (사진=지디넷코리아)

넷기어가 자신있게 선보인 레디나스 524X는 멀티 1K 혹은 싱글 4K 스트리밍을 위한 10기가비트 이더넷 접속과 월등한 스트리밍 능력을 제공한다.

동시에 무려 80명의 사용자를 지원하는 성능 또한 업계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520X 시리즈는 각각 4개, 6개, 8개의 베이 스토리지에 따라 제품이 나뉜다. 그 중 524X는 4개의 베이 스토리지로 구성됐다.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베젤 부분을 열면 4개의 베이 스토리지가 나온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이 제품은 최대 40테라바이트(TB)의 총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하는 4베이 스토리지다. 인텔의 듀얼 코어 서버 프로세서가 적용됐다.

제품의 전면부를 보면 5개의 스위치가 있는 베젤이 제일 먼저 시야에 들어온다. 전원 스위치는 베젤 안 쪽에 위치해 있다.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베젤 부분을 열면 4개의 베이 스토리지가 나온다.

최대 40테라바이트(TB)의 총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하는 4베이 스토리지. (사진=지디넷코리아)

또 후면부부엔 2개의 기가비트 랜포트와 2개의 USB 3.0 포트, e-SATA 포트가 탑재돼 있다.

레디나스 524X는 넷기어가 데이터 보호에 철저히 신경 쓴 제품이다.

우선 제품은 매 시간마다 스냅샷을 보호한다. 복구를 시도하면 성능 저하 없이 이전 시점 스냅샷으로 바로 원상복귀된다.

또 최신 BTRFS 파일 시스템이 적용돼 데이터 무결성을 제공하며, 무료로 실시간 안티 바이러스(Anti-Virus) 검사도 가능하다.

제품 구성품. (사진=지디넷코리아)

처음엔 다소 어럽게 느껴지는 개인 클라우드도 안전하고 쉽게 구축 가능하다. 로컬 하드웨어를 이용한 원격 접속도 가능하다.

제품에 하자가 발생하면 5년 이내에 1대 1 하드웨어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도 10기가 이더넷 포트가 내장돼 있어 제품을 사용하면 중소 규모의 기업을 위한 이상적인 전문가용 데스크톱 NAS 시스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 5레벨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사람의 실수와 재난 상황, 불의의 데이터 손상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해준다.

제품을 구입하면 레디클라우드(ReadyCLOUD)라고 명명된 넷기어만의 개인 클라우드가 제공돼 언제 어디서든 파일 공유 및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