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킬링 스펙 톱5는?

OLED 베젤리스 화면, 얼굴인식, 글라스 바디 등

홈&모바일입력 :2017/08/13 13:46

다음 달 공개될 예정인 애플의 전략 스마트폰 '아이폰8'은 전작과는 확연히 다른 5가지 스펙이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

IT 전문 비디오 제작자인 대니 윈겟(Danny Winget)은 실제 아이폰8과 유사한 모델의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외형 상으로 크게 달라진 것은 베젤이 거의 없는 화면과 블랙·화이트·코퍼 골드 색상, 후면 수직 듀얼 카메라 등이다.

아이폰8 모형.(사진=Danny Winget 영상 캡처)

12일(현지시간) 포브스는 애플 아이폰8의 상위 5개의 핵심 추정 사양을 소개했다.

1. 5.8인치 베젤리스 화면 디자인

영상 속 아이폰8은 전작보다 더 커지고 길쭉해진 5.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엣지투엣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면서 베젤은 4mm 수준으로두면 축소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화면의 사용 면적도 확대된 모습이다.

아이폰8 모형.(사진=Danny Winget)

2. OLED 디스플레이

애플은 아이폰8에 처음으로 액정표시장치(LCD) 대신 OLED 화면을 탑재한다. OLED는 기존의 LCD에 적용되는 백라이트 대신 자발광 소자를 사용해 20% 이상 높은 색재현율과 얇은 두께를 구현한다. 무게도 가벼우며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아이폰8 모형.(사진=Danny Winget)

3. 얼굴인식 ID

아이폰8은 지문인식 센서 대신 사용자의 얼굴로 보안을 해제하는 안면인식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8에는 깊이를 감지하는 3D 센서가 얼굴을 수백밀리초 내 인식하며, 테이블 등 평평한 곳에 놓여있는 상태에서 바라보는 것만으로 인식될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의 홈팟 스마트 스피커 펌웨어 코드에서도 안면인식 관련 전면 적외선 센서가 발견됐다.

아이폰8 모형.(사진=Danny Winget)

4. 글라스 바디

아이폰8은 아이폰7, 아이폰6S에 채택됐던 알루미늄 소재 대신 글라스 소재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영상 속 아이폰8 모형은 광택이 나는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이 글라스 소재 몸체를 감싸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아이폰8 모형.(사진=Danny Winget)

5. 고성능 카메라

아이폰8 전후면 카메라는 고화질 녹화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홈팟 스마트 스피커 펌웨어 코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아이폰8 카메라는 초당 60프레임의 4K 비디오 녹화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다.

아이폰8 모형.(사진=Danny Win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