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따라 아이폰8 미리 만들어봤습니다

IT 비디오 제작자 브라인리, 모형 영상 공개

홈&모바일입력 :2017/08/08 10:51    수정: 2017/08/09 09:30

애플이 올 가을 공개할 예정인 아이폰8의 루머을 종합한 모형이 만들어져 화제다.

7일(현지시간) IT 전문 비디오 제작자인 마르케스 브라운리(@MKBHD)는 추정 스펙을 적용해 제작한 아이폰8 모형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폰8은 오는 9월 공개될 전망이다.

사진 속 기기에는 신뢰할 만한 루머들이 종합 적용됐지만, 오는 9월에 공개되는 아이폰8 제품의 느낌과는 다를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영상을 통해 공개된 기기 모습이다.

아이폰8 모형.(사진=@MKBHD 영상)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아이폰8은 베젤이 거의 없는 엣지투엣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화면 크기는 5.8인치로 예측돼 왔다. 사진 속 기기 화면은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습으로 전작 대비 베젤 두께가 확연히 좁아져 사용 화면이 크게 넓어졌다.

아이폰8 모형.(사진=@MKBHD 영상)

■안면인식 3D 센서

아이폰8은 지문인식을 지원하는 터치ID 센서가 탑재되지 않고 안면 인식 기능을 구현하는 3D 센서가 이를 대체할 것으로 알려져왔다. 사진 속 기기 상단부 U자형 홈에 3D 안면인식 카메라를 적용한 모습이다.

KGI 증권의 애널리스트인 궈밍치에 따르면 이 3D 센서는 깊이 감지 기능을 활용해 얼굴을 수백밀리초 내 얼굴을 인식하며, 테이블 등에 놓여있는 상태에서도 바라보는 것만으로 인식된다.

아이폰8 모형.(사진=@MKBHD 영상)

■후면 글라스 커버

아이폰8은 또 아이폰4와 아이폰4S처럼 기기 후면에 유리 소재 케이스가 적용돼 아이폰8의 무선 충전 기능 구현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속 아이폰8 모형 기기에는 메탈 소재가 적용된 아이폰6와 아이폰7에 있었던 안테나 라인이 사라진 모습이다.

아이폰8 모형.(사진=@MKBHD 영상)

■측면 메탈 엣지

아이폰8 기기에는 곡면으로 이뤄진 메탈 소재 측면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아이폰8 모형.(사진=@MKBHD 영상)

■수직 듀얼 카메라

관련기사

아이폰8 듀얼 렌즈 카메라는 제품 후면에 수직으로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8 모형.(사진=@MKBHD 영상)

■아이폰8 모형 유튜브 영상